에너지공단, 시흥시·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협력 협정 체결

◇8일 시흥시청에서 강남훈 에너지공단 이사장과 김윤식 시흥시장, 김홍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부원장(오른쪽부터)이 업무협력 협정서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시흥에서 제로에너지빌딩 실증연구가 진행되고, 제로에너지 랜드마크시티 조성이 추진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은 8일 경기도 시흥시청에서 시흥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제로에너지빌딩 실증연구 및 제로에너지 랜드마크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정서’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로에너지빌딩 실증연구 △제로에너지 랜드마크시티 조성 △에너지 관련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에너지공단과 연구원은 시흥시가 지원하는 건물에 보급형 제로에너지빌딩 구현을 위한 개발 제품을 적용하고 성능 검증 등 과정을 거쳐 비용 효과적인 제로에너지빌딩 성공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 에너지데이터센터(EDAC)에서는 시흥시 내 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구축된 건물들을 연계해 건물 특성 및 에너지사용량 등 건물에너지 분석을 통해 시 전체 에너지효율을 높여 스마트시티 구현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강남훈 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시흥시와 유기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대표적인 제로에너지 랜드마크시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