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의 2016년 인구주택 총 조사에 따르면 1~2인 가구는 전체 가구의 54.1%를 기록했으며 2045년에는 전체 가구의 71.3%에 달할 전망이다.

이렇다 보니 전국적으로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다. 특히 전용면적 84㎡ 이하 아파트는 건축기술의 발달로 과거 30평대 아파트와 같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상대적으로 중대형 아파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도 갖췄다.

최근 전 가구가 전용 84㎡ 이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단지가 분양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삼정이 시공하는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조감도>가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경남 김해시 무계동 무계지구 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전용면적 60~84㎡ 아파트 360가구와 전용면적 84㎡ 아파텔 54가구로 구성된 복합주거단지다.

이 단지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생활동선과 용도, 크기에 따라 쉽게 정리할 수 있도록 각 공간마다 아이디어 수납장을 도입해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로 시공해 새집 증후군 걱정이 없으며 방음, 단열, 조망에 최적화된 로이 복층유리도 일부 적용된다.

또한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입주 후 통학용 셔틀버스 2대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앞 키즈스테이션에서 학교까지 자녀들의 안전통학을 위해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2020년 완공예정인 마산~부산 부전역 복선전철 장유역을 근접거리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남해 제2고속도로 지선을 포함해 장유IC, 서김해IC, 창원1,2터널, 58번 국도 등을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반경 2km권역 내에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포함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등의 복합상업 및 문화시설이 있어 차량이동 10분권 내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장유 재래시장과 소방서, 병원, 장유문화센터 등 공공시설 및 편의시설이 밀집된 구도심의 기존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김해 장유 삼정그린코아 계약조건은 아파트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은 60% 무이자가 적용된다. 아파텔의 경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50% 무이자이다. 견본주택은 김해시 대청동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