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종합 산업
안전보건교육 실시내역, 손쉽게 관리하세요안전공단, 안전보건교육 이수 확인 프로그램 배포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 사업주는 PC에서 손쉽게 교육 이수현황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안전보건공단은 산업현장 작업 전 10분 안전보건교육 활성화를 위한 안전보건교육 이수확인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작년 1월 안전보건교육의 현장 작동성을 높이기 위해 작업 전에 10분간 짧게 실시한 교육도 안전보건교육으로 인정하도록 규정을 개정했다. 이에 맞춰 공단은 10분 교육 등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 내역을 사업장 담당자가 PC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교육 이수확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프로그램의 주요기능은 △개인별 교육내역(교육이수 시간, 교육현황 등) 관리 △개인별 교육 이수현황 자동 업데이트(위기탈출 안전보건 앱 연동) △교육시간이 부족한 개인 알림 △보고서 형태의 교육내역 출력 등이다.

‘위기탈출 안전보건 앱’은 안전보건교육 자료와 재해사례 등 산업현장 안전보건정보를 한데 모아볼 수 있는 스마트폰 앱으로, 2014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수확인 프로그램과 사용자 매뉴얼은 공단 홈페이지 정보마당(www.kosha.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