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종합 부동산·개발
인프라 우수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인기

최근 삶의 질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관공서, 쇼핑몰, 공원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편하게 누릴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아파트’가 각광 받고 있다.

올인원 아파트는 학세권, 공세권, 역세권, 몰세권 등 입지적 장점을 나타내는 신조어를 모두 합친 개념이다. 특히 최근에는 ‘All in One’의 의미와 ‘All in 1km’의 함축적인 의미로 단지 반경 1km 이내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처럼 생활권이 우수한 아파트는 수요가 탄탄한 만큼 경쟁률도 높은 편이다. 지난해 공급된 ‘해운대센텀 미진이지비아’의 경우 해운대구가 규제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센텀시티 상업시설, 역세권, 학군 등을 갖춰 평균 16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한데 이어 계약도 조기에 완판됐다. GS건설이 공급한 ‘한강메트로자이 2차’ 역시 구도심 인프라, 도시철도 등이 부각돼 평균 경쟁률 8.04대 1로 1순위 마감됐다.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아파트는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외부에서 들어오는 수요가 탄탄한 편”이라며 “우수한 생활권에 속한 단지들은 시간이 갈수록 시세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아 미래가치 역시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각종 생활 인프라가 인접한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주목 받고 있다. 효성·진흥기업이 이달 공급하는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인천시 계양구 서운동 9-13번지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서운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6개 동, 전용면적 39~99㎡ 총 1669가구의 대단지로 이 가운데 113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계양구의 미래가치와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알짜 입지에 위치해 있다. 우선 탁월한 교통망으로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지역 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경인고속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가깝고 봉오대로, 청라~강서 BRT정류장이 인접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도 이용할 수 있다.

도보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서운초·중·고가 위치한 초학세권 아파트로 통학 걱정을 덜었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대형 공원녹지가 조성되고 서운체육공원, 서부간선수로가 가까워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계산지구와 인접해 각종 대형마트와 종합병원, 계양구청을 비롯한 중심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첨단산업단지의 핵심 배후 주거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계획중인 계양테크노밸리와 단지 인근 서운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으며, 부천테크노파크와 오정산업단지도 가까워 최적의 직주근접 아파트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한편, ㈜효성은 전국 청약이 가능한 평택소사벌 택지개발지구에서도 강남, 별내, 용인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효성해링턴 코트’ 테라스하우스 447세대를 3월중 공급 예정이며,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로 진행예정으로 중도금 대출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계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계양구 서운동에 위치한다.

남태규 기자  news883@naver.com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태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