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브제로에너지건축연구소

패시브제로에너지건축연구소가 ‘제로에너지 Skill-Up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할 무료교육생을 이달 27일까지 모집한다.

제로에너지 Skill-Up 교육은 해석 알고리즘 교육 및 에너지성능 평가 실습을 통해 관련 종사자의 전문 역량 강화 및 현장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합숙)교육이다.

국토교통부, 한국에너지공단, (사)한국패시브건축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제로에너지건축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개념교육(255명), 기본교육(100명), 심화교육(45명) 등 세가지로 나뉜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단, 개념교육의 경우 3만원의 예치금을 내야하며 교육수료 시 전액 환불조치 되고, 심화교육은 2017년, 2018년 기본교육의 성적 우수상 수상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은 주요 업무경력, 신청순서 및 기관별 인원수 등을 고려해 선정된다. 신청서 허위작성 등 문제발생 시 선발취소나 교육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5월9일로 예정돼 있다.

부득이하게 교육에 참가하지 못할 경우 최소 30일 전 교육담당자에 알려야 한다. 무단불참 시 해당 인원은 한국에너지공단에 보고되며, 소속기관 혹은 개인에 패널티가 부여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패시브건축협회(www.phiko.kr) 및 패시브제로에너지건축연구소(www.ipazeb.org)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