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회장 이재림)는 지난 26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대표회원 및 초청인사 등 약 120명을 대상으로 ‘제34기 전문건설 경영관리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시회는 지난 26일 '제34기 전문건설 경영관리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서울시 행정2부시장을 지낸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공학과 이제원 교수의 ‘서울의 도시재생 정책방향’ 강연으로 시작됐으며, 이 교수는 “노후된 도시 인프라의 건전화를 위해 전문건설인의 지혜와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SBS 골프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는 김영 프로골퍼는 ‘렛슨 플러스’를 통해 “골프가 상대방을 존중하고 소통하려는 노력을 통해 발전할 수 있듯이, 경영관리도 골프와 같이 소통과 공감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시길 바란다”고 말해 대한민국 베스트 골프교습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국토해양부 제1차관을 지낸 서울시립대학교 한만희 교수는 ‘건설시장 변화에 따른 전문건설의 대응방향’이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국내 건설산업에 대한 대응방향 및 신시장 창출 등을 강조했다.

이재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 솔루션센터에서 처리된 약 3000여건의 상담내용을 담은 ‘솔루션센터 운영보고서’를 발간해 대표회원들에게 배포하며 “앞으로도 Doing Good!, Being Good! 하는 서울시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대표회원들은 서울시회가 지난 2년간 원칙과 기본을 토대로 매번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는 모습을 통해 부단히 성장하고 있다며,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한 서울시회 이재림 회장에게 감사하다는 뜻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