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설비·정비공사서 신기술 개발 개가

구룡건설(주) 구용완 대표이사는 1997년 법인을 설립해 현재 4개 전문건설업종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3년간 배수로정비공사, 진입로 정비공사, 마을안길 포장공사 등 주요 국책사업에 참여했다.

전문건설업을 등록한 이후 꾸준한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실적을 쌓으며 어려운 건설경기 속에서도 20여년간 지역 우수 전문건설업체로 각광받았으며, 각종 국가 및 지방 발주기관의 공사수행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서천지구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사업 중 배수관로공사에 참여해 상하수도설비공사를 수행하면서 새로운 기술개발을 계획, 연구해 기술혁신을 이룬 큰 성과가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 임원으로 회원사와 발주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간담회에 꾸준히 참석해 투명한 건설문화 정착과 제도개선에 크게 기여했으며 회원의 화합과 업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구 대표는 이와 함께 서천경찰서 경찰발전위원과 치안협의회장, 법무부 범죄예방 위원을 맡아 경찰행정에 필요한 자문을 통해 경찰의 발전을 도모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 수렴을 통해 시민과 경찰이 서로 협력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지역민의 안전과 범죄예방활동에 많은 기여를 했다.

또한 소년·소녀가장, 노인, 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활동으로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노력해 안전한 지역사회 건설에 기여한 공로로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