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고양시·도시공사 업무협약…장항·대화동 일원 70만㎡

◇이재준 고양시장, 이재명 도지사,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왼쪽부터)이 24일 ‘경기고양 방송영상밸리 조성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 이재명 도지사,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왼쪽부터)이 24일 ‘경기고양 방송영상밸리 조성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 고양시에 축구장 약 100개 면적의 방송영상단지가 조성된다.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도시공사는 24일 도청에서 이런 사업 내용을 담은 ‘고양 방송영상밸리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 장항동과 대화동 일원 70만2030㎡에 조성되는 방송영상밸리는 방송제작센터(17만㎡), 업무·도시지원시설(6만㎡), 주상복합시설(14만㎡), 공원·녹지·주차장·학교를 포함한 기반시설(30만㎡)을 갖춘 복합 방송영상 클러스터로, 모두 6738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이다.

방송제작센터와 지원시설에는 주요 방송사의 스튜디오와 방송·영상·뉴미디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도는 2020년 상반기 공사에 착수해 2023년 부지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주변에 한류월드와 K-컬처밸리, 고양장항공공주택지구, 일산테크노밸리 등이 있어 주변 여건을 활용하면 국내를 대표하는 방송·영상클러스터이자 미디어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도는 내다봤다.

이재명 지사의 공약인 이 사업이 완료되면 3만1000여개의 고용창출과 4조2000억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 지사는 협약식에서 “방송영상콘텐츠가 중요해질 텐데 경쟁력을 갖춘 중요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