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석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장은 지난 7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 기념 ‘강원의 날’ 행사에 강원도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참석했다.

◇강원경제단체연합회와 필리핀 한인경제인총연합회 관계자들이 교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경제단체연합회와 필리핀 한인경제인총연합회 관계자들이 교류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도경제진흥원은 12개 경제단체로 경제사절단을 구성, 방문기간동안 현지 시장조사 등 ‘필리핀 시장 개척 토털 마케팅’을 추진했다.

박용석 회장은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재필리핀 경제인과의 간담회, 도내 기업 해외진출방안 간담회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박 회장은 “강원도의 건설경기 위축 극복을 위해서는 내수 진작뿐 아니라 동남아 등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시장 활성화에 적극 노력해야 한다”며 “필리핀 내 도 출신 경제인은 물론 현지 한인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도내 우수 건설업체들의 진출성과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필리핀 ‘강원의 날’ 행사는 강원도가 한국·필리핀 수교 70주년을 맞아 필리핀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필리핀에 거주하는 강원도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필리핀 마닐라 소피텔 플라자 호텔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 및 도 경제진흥원 관계자, 재필리핀 도민, 도내 기업인, 현지 기업인 등 24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