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회장 이호명)는 지난 19일 천안시 회원사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무관리와 관련된 법령 해설을 주제로 회원사 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19일 열린 업무설명회에서 이호명 세종시·충남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지난 19일 열린 업무설명회에서 이호명 세종시·충남도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업무설명회는 지난 7월 ‘하도급법 및 하도급분쟁 사례에 대한 해설’을 주제로 열렸던 설명회에 미처 참여하지 못한 천안시 회원사의 요청으로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세종시·충남도회 자문노무사인 노무법인 두리의 박제준 팀장이 △국민·건강보험 가입대상 확대 시행 △근로시간 단축 △건설기계 장비운전자 산재보험 적용 등 변화된 노무관련 법령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세종시·충남도회는 올해 3~4월 건설산업생산체계 개편, 하도급법 안내, 노동관련 법령 해설 등을 주제로 세종시·보령시·천안시·홍성군·태안군에서 회원사 순회 업무설명회를 개최했다.
세종시·충남도회는 “일부 시·군은 업무설명회 개최를 재요청 하는 등 회원사의 참여도와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업무설명회에 앞서 천안시 운영위원회 위원장 선출을 위한 시간이 마련됐다. 위원장으로는 ㈜평리건설의 김선호 대표가 선출됐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