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이 2020년 건설기술인력 양성과정 신입생 모집에 앞서 전국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우수한 인재확보에 힘쓰고 있다.

기술교육원은 지난 주 유신고등학교 등 6개교를 찾아 건설기술인력 양성과정을 설명하는 한편, 풍산고 등 3개교 학생들을 기술교육원으로 초청해 교육원 견학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번 주에도 아산고 등 11개교를 방문하고 광덕고 등 9개교 학생들을 초청해 기술교육원의 우수한 교육시설을 안내할 계획이다.

기술교육원은 수강료, 식비 및 기숙사비, 교재대, 실습복 등 교육비를 전액 무료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능장려 수당을 지급해 교육생이 경제적 부담 없이 교육과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교육기간 중 평균 2개 이상의 국가자격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5만여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한 취업 기회가 수료생에게 제공된다.

교육기간은 2020년 2월 말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이며, 측량, 실내건축 디자인, 특수용접, 조경, 건축목공설계, 배관용접 학과로 나눠 모집한다.

입학자격은 만15세 이상 단체생활에 지장이 없어야 하며 2020년 1월 말까지 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kscfcac.co.kr) 또는 직접방문을 통해 원서접수를 해야 한다.

신입 교육생은 수시 면접 후 선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전화(☎043-879-233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