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원의 원활한 공사 수주 지원을 위해 조합은 케이비드(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입찰·물가·일위대가 정보 조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오고 있다. 

조합 홈페이지(www.kscfc.co.kr) 화면 중앙에 위치한 조합원(기타 업무) 메뉴에서 ‘입찰정보 조회’를 이용하거나, 부가서비스 란의 ‘입찰 물가 일위대가’로 접속하면 된다.

조합원은 조합원 번호 또는 법인 범용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이 가능하며, 로그인 팝업창의 매뉴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조회 서비스의 이용방법 확인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이용방법 문의는 케이비드(주) 고객 상담센터(02-850-7740)으로 문의하거나 입찰정보 이용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원격지원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건설공사 입찰·낙찰정보는 국내에서 발주되는 건설공사 외에도 건설공사관련 용역 및 구매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낙찰 종합분석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조합원은 건설자재 물가정보 활용을 통해 입찰가 산정, 견적서 및 내역서 작성 시 필요한 노임과 건설자재 등의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일위대가 서비스는 정부 표준품셈표에 의한 표준일위대가와 업체 일위대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조합은 2005년부터 입찰·낙찰정보의 무료 제공을 시작으로 2009년부터는 입찰, 물가정보, 일위대가 정보를 통합하여 포털사이트를 구축해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조합원의 비용 절감에 기여해오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5000개사가 넘는 조합원이 약 283만건이 넘는 정보 조회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약 71억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조합원에게 돌아간 것으로 확인됐다.

조합관계자는 “입찰·물가·일위대가 정보 조회서비스를 개별적으로 이용할 경우, 연간 130만원 정도가 소요되지만, 조합이 업무협약 및 일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조합원사는 정보 제공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며 “무료 입찰정보 조회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서 공사 수주 및 사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