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직무교육에 나선다.

인터넷 교육으로 진행되는 고객응대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신속하고 정확한 안내서비스 제공 및 친절 고객응대전략 등을 학습할 예정이다. 

조합은 인터넷을 통한 업무처리 시스템을 확대해 조합원의 업무편의와 직원 업무 효율성을 높여오고 있으나, 업무 관련 문의전화 비중이 높은 편이라 직원들의 고객응대역량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조합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다수의 조합원 고객들은 조합의 업무처리가 신속, 정확하며 직원들의 친절도도 높은 것으로 평가했다.

또 중소규모의 조합원을 돕고자 하는 직원들의 마음가짐과 상세한 업무 안내에 높은 점수를 줬다.

개선해야 할 점 역시 일방적인 자료 제공보다는 개별맞춤형 안내를 더욱 확대 제공해달라는 요청이 많았다.

조합은 고객만족 직원교육과 함께 직원 서비스 정신을 향상시키고자 제도개선 필요사항과 우수 직원 사례를 발굴, 공유하기 위해 ‘친절한 김과장 칭찬이벤트’를 조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조합 이용 중 불편사항 또는 친절 직원 사례를 형식에 관계없이 게시글로 올리면 참여 고객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합관계자는 “지속적인 직원 고객응대역량 강화를 통해 친절, 신속,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합이 될 것”이라며, “직원들이 더욱 보람을 느끼고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조합원께서도 많은 격려와 칭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