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 진행 중인 ‘친절한 김과장 칭찬 이벤트’가 조합원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고객들은 평소에 조합을 이용하며 경험했던 직원 친절사례와 개선 요청사항을 칭찬 게시판을 통해 전달하며 조합이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천해주길 당부했다.

고객 칭찬사례 분석 결과, ‘친절함’이 조합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이자, 중요한 요소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조합 업무가 인터넷 업무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진행이 되고 있지만, 처리 과정에서 많은 전화 상담이 동시에 이뤄지고 있다. 

고객들은 낯선 업무임에도 조합의 친절한 전화 상담으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었다며 직원들의 친절함에 높은 점수를 줬다. 이어서 ‘쉽고 상세한 설명’과 ‘신속하고 빠른 업무처리’를 칭찬하는 사례가 많았다.

조합은 고객이 현장에서 느끼는 조합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써 나갈 방침이다.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해 고객응대역량을 키우는 한편, 고객과의 접점인 지점 활동 강화방안을 마련해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친절한 김과장 칭찬 이벤트는 오는 8월 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조합 홈페이지 열린경영 - 고객센터 - 칭찬이벤트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상단 배너창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조합 이용에 불편을 느낀 사항에 대한 업무개선 제안 또는 우수 직원 사례 칭찬 글을 올리면 매월 말 커피 쿠폰을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