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업무서비스 이용 업무별 안내 동영상 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이 인터넷 업무서비스 이용활성화에 발맞춰 업무 상황별 안내 동영상을 제공해 조합원의 업무편의를 더욱 강화한다. 조합 인터넷업무서비스(ebiz.kscfc.co.kr) 홈화면과 우측상단 고객지원메뉴에서 조합업무 동영상 안내 버튼을 누르면 조합의 주요 업무별 안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업무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늘어나기에 앞서, 조합은 지속적인 인터넷 업무서비스 이용 범위 확대에 힘써 왔다.

그 결과, 업무거래 약정 등 일부 특수한 업무를 제외한 보증서 발급, 공제상품 가입, 융자신청 및 연장 등 대부분의 조합 업무를 인터넷으로 처리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선제적으로 개선했다. 조합원사도 일반적인 업무거래의 90% 이상을 인터넷으로 처리해 보다 효율적으로 조합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앞서 조합은 지난 16일부터 신규가입 조합원이 자연스럽게 조합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 자동문자안내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조합원 신규가입 시 조합은 대표자 휴대폰 번호로 가입축하 메시지와 함께 조합 인터넷회원가입방법 안내자료와 동영상 링크를 발송한다. 조합원이 인터넷 회원으로 가입하면 조합 업무소개 동영상자료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조합관계자는 “온라인 업무 시스템 활성화를 통해 더 많은 조합원이 조합의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온라인 업무시스템 확대에 이어 업무안내채널 강화를 통해 조합 업무를 처음해보는 경우에도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장기적으로는 단순·반복되는 문의는 온라인 안내채널로, 기존 1대1 전화상담은 특수 상황에 대한 심도있는 상담채널로 2원화해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합은 앞으로도 조합원 이용자의 의견을 청취해 개선사항을 반영하고 상황별 업무 안내영상을 추가적으로 제작,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