쌓아온 기술과 지식으로 업역 사수

존경하는 지붕판금·건축물조립공사업 회원사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건강하고 희망찬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겪어 보지 못한 전대미문의 감염병인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고 험난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수십 년간 이어온 건설산업 생산구조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업역폐지로 인한 일반 건설업체와의 경쟁, 업종 통폐합으로 인한 더욱 심해지는 경쟁구도, 노동정책의 변화로 인한 원가상승, 여전히 성행하는 저가 하도급, 건설인들의 사업의지를 옥죄어 오고 있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등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은 그야말로 사면초가입니다.

그렇다고 이대로 포기하고 주저앉겠습니까? 아니, 차라리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없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우리는 모든 건축물에 옷을 입히고 화장을 곱게 하는 코디네이터 역할에 얼마나 많은 투자와 노력을 쏟았습니까.

오래도록 쌓아온 기술과 지식으로 우리의 업역을 사수하고, 새로운 기술로 재무장해 위기를 기회로 반드시 만드시길 기원합니다.

2021 신축년 새해! 소처럼 근면 성실하며 강하고 끈질긴 추진력으로 풍요와 행복이 지붕 위에 우뚝 서는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강한 자가 살아 남는게 아니고,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라는 말을 되새기며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모쪼록 건강하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회사에 행운이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