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영역 확대 등 밀착형 사업 추진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이해 회원사 여러분께 새해인사를 드립니다.

올해 우리 협의회가 지속적인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 상호간의 소통을 위한 매개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때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올해부터는 전국회원사의 소통과 화합을 제1의 목표로 삼아 임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협의회는 조경관련 각종 제도 및 정책의 도입을 위해 조경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법제도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농림축산식품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산림청 등 조경과 인접한 분야들로부터 조경영역에 대한 침범에 슬기롭게 대처함으로써 새로운 조경의 영역을 개척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2022년에는 개편된 생산체계가 시행될 예정입니다. 조경건설산업이 전문건설업의 한 분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조경시설물설치공사 업무내용 및 건설공사 예시의 합리적 개정과 준공 후 유지관리비 신설, 조경시설물공사 표준품셈의 합리적 개정, 온라인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회원 상호간의 소통의 장 마련, 산림 환경 분야로의 조경영역의 확대 등 회원사들이 현실에서 민감하게 느낄 수 있는 밀착형 사업들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2021년 소띠 해를 맞이해 소의 신중함과 꾸준한 성실함, 높은 책임감을 본받아 불확실한 미래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새해가 되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회원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