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현실적인 문제 개선에 업계 대변

존경하는 승강기설치공사업협의회 회원사 여러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어둠을 뚫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좋은 결실을 거두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은 지난 2019년 3월28일 전부개정된 승강기안전관리법으로 인해 신음하는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를 증명하듯 2020년 국정감사에서는 승강기 안전인증 제도, 수수료 비용, 노후 승강기 등 승강기 업계 전반의 이슈들이 화두에 올랐습니다.

또한 지난 12월에는 2019년 국회에서 제기된 승강기 공동수급 및 저가계약 등 승강기 설치공사 관련 문제점에 대한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승강기설치공사업종의 표준하도급계약서가 제정됐습니다.

협의회에서는 2021년에도 승강기 산업의 발목을 잡는 승강기안전관리법상 인증제도 등 현실과 부합하지 않은 제도와 각종 문제점에 대해 관계 부처에 업계의 입장을 대변하겠습니다. 

또한 승강기설치공사업 표준하도급계약서가 보다 공정히 실현될 수 있도록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견을 개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국토교통부 건설산업 혁신방안과 관련, 빠르게 변화하는 제도와 생산체계 개편 및 대업종화로 인해 미칠 영향에 대비하고, 우리 업계의 생존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불합리한 제도의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활발하게 의견을 개진해 주시고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 해 우리 업계의 번영과 회원사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