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남도회(회장 박종회)는 24일 홍성군청을 방문해 김석환 홍성군수를 만나 전문건설업계의 현안사항을 건의하고 지역 건설경제의 불황을 타개할 방법을 모색했다.

◇세종시·충남도회와 홍성군 관계자들이 전문건설업계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세종시·충남도회와 홍성군 관계자들이 전문건설업계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박종회 회장은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 및 영세업체 보호·육성방안 △주계약자 공동도급제 활성화 방안 △지역 전문건설업체 수주율 향상을 위한 TF팀 운영 등을 건의했다.

박종회 회장은 “종합-전문간 상호시장 진출은 최소의 자본과 기술자로 운영되는 지역 내 영세한 전문건설업체에게는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3억 미만 소규모 건설공사는 전문공사로 발주해 지역 내 중·소 전문건설업을 보호·육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회장은 “충남도의 지역업체 공사수주율은 전국 최하위권”이라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TF팀을 구성해 대형민간현장, 공공현장을 수시 점검해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활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석환 군수는 “홍성 관내 발주공사에 지역업체가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