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변경 희망하는 인문계 고3 학생
기술교육원 위탁과정 문 두드리세요!
위탁과정 3월부터 10개월간 운영
28일까지 지원서 선착순 접수

충북 음성에 위치한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장진호, 이하 기술교육원)이 일반고(인문계고) 진학 수 진로 변경을 희망하는 3학년 학생을 위해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술교육원은 교육부 고시에 의거해 ‘2023년도 건축/건설분야 위탁과정’을 오는 3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위탁과정은 올해 3학년에 진학하는 일반고(인문계) 학생이 대상이며, 기술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을 3학년 기간 동안 이수시 기존에 다니던 학교(원적교) 졸업이 인정되며 건설기술인 등급범위 중 학력부문 학점(12점)이 인정된다. 매년 전국 70여 개 학교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디지털실내건축디자인(BIM), 건축목공인테리어, 특수용접학과 등 총 3개 학과에서 위탁과정 교육 학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의 80% 이상 참여 시 국가기술자격증 필기시험 1과목이 면제되며 기술교육원은 관련학과 국가기술자격증 1인 2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기술교육원에서 숙식 및 훈련수당도 지급한다. 전국 각 지역에서 온 학생들을 위해 매주 귀가버스(충청, 경기)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기술교육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http://edu.kscfcac.co.kr)에서 가능하며 2월28일까지 선착순 접수 후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