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전문조합)은 동국대학교(총장 윤재웅)와 공동 개설한 ‘건설경영 CEO 과정’의 제1기 입학식을 14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건설경영 CEO 1기 교육생들이 유현준 교수의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건설경영 CEO 1기 교육생들이 유현준 교수의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사진=강권신 객원기자

입학식에는 이은재 이사장과 윤재웅 총장을 비롯해 정우택 국회부의장, 권성동 의원, 김학용 의원, 이종배 의원, 박덕흠 의원, 윤한홍 의원, 이철규 의원 등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윤학수 중앙회장, 이성수 경기도회장, 지문철 인천시회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문을 연 건설경영 CEO 과정은 건설업계 CEO의 경영역량 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위해 전문조합이 동국대와 마련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이은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건설업계 CEO의 경영역량 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위한 교육을 개설했다”며 “글로벌 CEO 양성의 산실(産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재 이사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이은재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어 윤재웅 총장은 “대한민국 건설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건설경영 CEO 과정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모든 1기 교육생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축사에 나선 정우택 부의장은 “건설경영 CEO 과정을 잘 마치시고 앞으로도 (교육생 여러분들께서) 건설산업을 잘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1기 교육생은 조합원사인 전문건설업계 CEO와 종합건설사 임원 등 건설인들을 주축으로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임원, 변호사, 회계사, 교수 등 총 70명 규모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건설경영 CEO 과정의 지도교수는 한만희 전 국토부 차관이 맡는다. 첫 강의는 이날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나서 ‘코로나가 가져온 공간의 변화’를 주제로 진행했다.

전문조합은 향후 3개월간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조찬 강연 형식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별강사로는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김종석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장,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등이 나선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