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킨텍스는 첨단 건설안전 해법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3 한국 건설안전박람회’를 오는 9월 13∼15일 개최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박람회는 올해 5회째로, 그동안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꾸준한 오프라인 개최로 건설안전 관계자 네트워킹 및 판로개척의 장을 마련해 왔다.

지난해 중대해재처벌법 전면 시행의 영향으로 올해에는 LG유플러스, 포스코ICT(현 포스코DX), SK쉴더스 등 주요 기업이 참가하며 지난해보다 2배 큰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건설안전 ESG경영, 동반성장 등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부응하는 통합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행정안전부 주최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 기상청 주최 기상기후산업 박람회가 동시 개최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대형 건설사와 공공기관 안전부서 최고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설안전 분야 우수 첨단 혁신 기술 기업들을 선정해 기술 발표를 진행한다.

스마트 건설안전 분야 선두 기업들이 건설안전 업계 최고경영자와 주요 의사결정자들에게 제품·기술을 소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국내 최초의 건설안전 협의체이자 건설안전 5개 단체 중 하나인 건설안전 실무자협회 회원들과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기업들의 실질적인 상담 및 계약성과가 기대된다.

건설안전 분야 주요 공공기관들의 단체 참관도 예정돼 있다.

발주자 안전협의회, 한국도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경기도 등 주요 기관이 단체 방문해 참가기업들이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도슨트 투어와, 참가기업 기술 발표와 관련 행사를 진행하는 오픈 세미나도 규모를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와 부대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2023 한국 건설안전박람회’ 사무국(☎031-995-8781·8780·8775)으로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 (www. k-consafety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