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원장 장진호)에서 내년도 고교위탁교육과정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기술교육원 고교위탁교육과정이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주관하며 현재 일반고(인문계) 2학년 학생 중 3학년 기간 동안 지정된 훈련기관에서 본인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전공수업을 받을 시 원적교 졸업이 인정되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모집학과로는 디지털건축인테리어디자인(BIM), 건축목공인테리어, 로봇특수용접 3개 학과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수강생에게 훈련수당을 제공한다.

기숙사도 운영해 편리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며 매주 서울, 경기, 충청 등지로 향하는 귀가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2023년도에는 경기, 충청, 부산, 강원 등 50여개 학교 80여명의 위탁생이 수업을 받고 있으며, 조합원사 임직원 자녀도 다니고 있다.

교육 일수 80% 이상 참여 시 국가기술자격증 필기시험 1과목이 면제되며, 졸업 시까지 관련학과 국가기술자격증 1인 3개 이상 취득 목표로 지도하고 있으며 졸업 후 취업 및 대학진학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http://edu.kscfcac.c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 후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조합 기술교육원(043-879-2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