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육원 수료하면 취업맞춤특기병 지원 가능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장진호, 이하 기술교육원)은 지난달 27일 충북지방병무청(청장 이창영)과 ‘기술교육원 교육생을 위한 취업맞춤특기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진호 조합기술교육원 원장(오른쪽 네 번째), 이창영 충북지방병무청장(다섯 번째) 등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진호 조합기술교육원 원장(오른쪽 네 번째), 이창영 충북지방병무청장(다섯 번째) 등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지방병무청은 병역을 이행하지 않은 기술교육원 교육생에 대한 취업맞춤특기병 지원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교육원은 사회진출을 앞둔 사회복무요원에게 취업훈련 정보를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취업맞춤특기병이란 병역의무자가 군에 입영하기 전 본인의 적성에 맞는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해 군 복무를 하도록 함으로써 제대 후 안정적인 사회 진출을 도울 수 있는 현역병 모집 분야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취업맞춤특기병에 지원하려면 해당 기술분야의 교육을 받아야 하지만 기술교육원에 입학해 수료하게 되면 별도의 기술교육을 받지 않아도 취업맞춤특기병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기술교육원은 현재 2024년도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현재 인문계 일반고 2학년 재학생 중 3학년 기간 동안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만 15세 이상 미취업자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기숙사,  식사, 훈련수당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조합 기술교육원(043-879-2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