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인터콘티넨탈호텔서 성황리 개최
이은재 이사장 “새로운 활로 찾는 기회 됐길”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조합)이 지난달 29일 동국대학교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1기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건설경영CEO과정 1기 수료식 기념사진.
◇건설경영CEO과정 1기 수료식 기념사진.

이날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코엑스 알레그로홀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이은재 조합 이사장, 윤재웅 동국대 총장, 이종배 국회의원, 한만희 전 국토해양부 차관, 정욱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장, 수료생 60여 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이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고, 이 외에도 공로상, 감사상, 얼리버드상 등 다양한 분야의 시상이 진행됐다.

조합은 조합원의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업계 간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건설경영CEO과정’을 만들었다. 이를 위해 조합은 올해 초 CEO과정 개설과 관련해 동국대와 업무협약을 맺고, 수강생 모집 후 3월부터 건설경영CEO과정 1기를 열었다. 

◇건설건설경영CEO과정 1기 수료식 진행 모습.
◇건설건설경영CEO과정 1기 수료식 진행 모습.

지난 3월14일 성대하게 치러진 개강식 자리에는 국민의힘 소속 정우택 국회부의장, 권성동 의원, 김학용 의원, 박덕흠 의원, 이종배 의원, 윤한홍 의원, 이철규 의원 등 중진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건설경영CEO과정은 건설업계 오피니언 리더에게 필요한 건설 전문 정보뿐 아니라 경제, 금융, 사회 분야 등 균형 잡힌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구성하고, 사회 각계각층의 저명한 전문가들을 강사진으로 꾸려 큰 호응을 얻었다. 

제1기 교육생은 조합원사인 전문건설업계 CEO와 종합건설사 임원 등 건설인들을 주축으로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임원, 변호사, 회계사, 교수 등 총 70명 규모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은재 조합 이사장이 ‘건설경영CEO과정’ 1기 수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이은재 조합 이사장이 ‘건설경영CEO과정’ 1기 수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강연은 조찬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유현준 홍익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 김종인 대한발전전략연구원 이사장,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아나스타세 무레케지 전 르완다 국무총리, 어니스트 은사비마나 르완다 인프라부 장관 등이 ‘건설경영CEO과정’ 강연자로 찾았다. 한만희 전 국토부 차관이 CEO과정의 지도교수를 맡았다.

이은재 조합 이사장은 “60여 명의 수료생이 명사특강, 해외연수 등 최고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건설경영CEO과정을 통해 새로운 인사이트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받고 전문건설업계가 끈끈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대한민국 K건설의 도약을 위해 앞으로도 조합은 전문건설업계가 우뚝 설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