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강재훈 교수가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과 숙련기술 장려에 공이 큰 유공자를 포상하는 ‘2023년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직업훈련교원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강재훈 교수(사진 오른쪽)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3년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는 우수숙련기술인, 직업훈련기관 대표, 직업훈련교원, 자격업무종사자  등 6개 분야에서 직업 능력개발과 숙련기술 장려에 앞장 선 수상자 92명이 훈장과 포장 등을 받고, 새롭게 선정된 대한민국 명장 16명은 증서를 받았다.

강재훈 조합 기술교육원 교수가 수상한 ‘직업훈련교원 부문’은 공공훈련기관, 민간훈련기관, 기업 내 교육 훈련시설 등에서 훈련생의 직업 능력 향상과 훈련 교수법 개발연구에 노력하는 등 능력중심 사회 조성에 탁월한 공이 있는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편 기술교육원은 2024년도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로는 인문계 고교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로봇특수용접학과, 디지털실내인테리어디자인학과, 건축목공인테리어학과다. 일반생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건축설계(BIM)학과, 공간정보측량학과, 스마트설비(배관용접)학과도 모집하고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기숙사 2인 1실, 훈련수당 등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edukscfcac.co.kr)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043-879-233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