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옥서 이틀간 진행···73개 기업 참가

현대건설 협력사들의 우수 제품과 기술을 공유해 업계 전반의 성장을 도모하는 ‘현대건설 기술 엑스포 2023'이 이틀간 열린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현대 사옥에서 엑스포 개막식<사진>을 열었다고 밝혔다.

국내 건설사 최초로 개최한 이번 엑스포는 건설업계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사 간 파트너십을 확대하기 위한 자리로, 오는 13일까지 이어진다.

지난 6월26일 시작된 한 달간의 참가 모집에는 신기술·신공법과 기술혁신, 원가절감, 밸류 엔지니어링, 안전·환경, 품질 등 6개 분야의 220여개 기업이 몰렸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의 별도 심사를 거쳐 선발된 73곳이 이번 엑스포에 실제로 참가했다.

현대건설 본관 앞 광장에 마련된 특별 전시 부스에는 플랜트, 건축재(내외장재), 전기·설비·배관, 철근·콘크리트·PC(프리캐스트 콘크리트), 토목, 안전, 모듈 공법·소방 등 분야의 67개 기업이 제품과 기술을 전시했다.

여기에는 친환경 분야의 ’탄소중립 핵심기술‘과 스마트 건설 분야의 ’건설 자동화 기술‘ 등 미래 기술도 포함됐다.

본관 대강당과 강의실에서 열린 기술 세미나에는 18개 기업이 참여해 탈탄소 발전 기술, 친환경 도료, 수소 생산 및 관련 기술 등을 소개하고 활용 사례를 공유했다.

현대건설은 이번 엑스포 참여 기업에게 협력사 등록, 구매상담회 참여기회 제공, 현장 적용을 위한 설계 반영 검토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구매 상담 부스도 마련, 참가 기업들과 구체적인 사업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협력사 간 파트너십 확대로 이어져 건설 현장의 시공과 관리 수준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력사의 혁신 기술과 공법 개발을 장려하고 사업화를 적극 지원하는 등 상생 협력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