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일 벽 바닥설치 분야 교육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원장 장진호)은 지난 9, 10일 이틀간 직업훈련교·강사를 대상으로 벽 바닥설치 분야에 대해 전공 분야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기술교육원에서 직업 훈련교·강사를 대상으로 전공 분야 보수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기술교육원에서 직업 훈련교·강사를 대상으로 전공 분야 보수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한국기술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직업훈련교·강사 전공 분야 보수교육은 NCS기반 교육과정 도입에 따라 학생에게 실무과목을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해 학습모듈에서 제시하고 있는 직무역량, 교수학습방법, 학생 평가방법 등을 습득하기 위한 직무연수를 말한다.

전공 분야 보수교육은 건축시공 분야의 직업훈련교·강사라면 매년 필수로 이수해야 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기술교육원 건축목공인테리어학과의 신종호 교수가 지도교수로 참여했다.

교육은 도면에 맞춰 벽 구조틀, 보드, 합판, 합지판, 몰딩, 선반 등을 설치하는 벽 바닥설치 분야 능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또한 수강생은 이번 과정에서 마감의 종류와 기능 등을 파악해 건축물 내부에 효율적으로 공간계획을 세워 바닥 구조틀, 마루판, 걸레받이 등을 설치하는 기술도 배웠다.

한편 기술교육원은 2024년도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은 디지털건축설계(BIM), 스마트설비용접, 측량 등 총 3개 학과에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전액 무료 과정이다. 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선착순 접수 후 면접평가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