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틈새시장 경쟁력 확보 중요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회원사 여러분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제가 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지난 3년여의 시간은 때론 넘치는 열정과 의욕의 시기도 있었지만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자신감과 상실감이 교차하는 시간의 연속이었기도 합니다. 늘 회원사의 곁에서 함께 동고동락하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남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전문조경건설업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현행 건설관련 제도의 개선뿐 아니라, 건설공사와 유사한 타 부처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들에 전문건설업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영역을 개척함으로써 인접분야와 협업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회원사 모두가 본인만의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제안합니다. 사회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변화하는 건설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스스로 연단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2024년 갑진년은 ‘청룡의 해’라고 합니다. 청룡은 많은 이들에게 운을 가져다주는 상서로운 동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갑진년의 시작과 함께 청룡이 가져다줄 새로운 기회와 행운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로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라며, 어려운 일을 만나더라도 청룡의 에너지로 새 시대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준비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