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합리 제도엔 가차없이 개선 촉구

존경하는 보링·그라우팅·파일공사업 회원사 여러분! 겨울이 봄에 자리를 내어주듯, 묵은 해가 새해의 기운에 작별을 고하고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힘들고 어려웠던 기억은 작년의 것으로, 새해의 희망찬 청룡의 기운만이 여러분의 가슴을 오롯이 채우기를 소망합니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에 따르면 새해 건설투자는 작년 대비 2.4% 감소한 257조원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라 합니다. 

여기에 금융시장 불안, 생산요소 수급 차질, 공사비 상승, 건설인 고령화 등 부정적 요인이 산재해 있어 건설경기 침체는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이런 스태그플레이션 위기를 헤쳐 나아갈 방법은 자체 기술력 향상과 기술인 양성 교육에 투자해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협의회는 그동안 업종 기술경쟁력 향상을 위해 ‘보링·그라우팅·파일공사업 공법 편람집’ 발간을 추진해 왔습니다. 본 편람집은 건설공사의 기본이 되는 필수적인 기술로서 공사현장에서 발생되는 트러블에 대한 신속한 해결과 회원사 여러분의 기술역량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앞으로도 보링·그라우팅·파일공사업협의회는 정부가 범국민적 관점에서 추진하는 정책 방향에 협조하되 현실과 맞지 않는 불합리한 제도나 규제에 대해서는 가차 없이 개선을 촉구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