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기술 개발 등 인고의 노력 필요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전문·종합 간 상호시장 개방 등 새로운 환경에 직면하며 업계 발전을 위해 묵묵히 정진해온 회원사 및 전문건설인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변화된 건설환경에 진짜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입니다. 변화의 물결 앞에 많은 시련들이 있을 수 있지만, 그것을 합리적으로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다는 각오와 자신감을 다지고 혁신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그동안 양적인 충족에 만족하던 건설수요도 이제는 전문화, 다양화, 첨단화된 질적인 측면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가 정착돼 가고 있어 우리 전문건설업계도 이러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전문건설업계는 자기만의 특화된 고도기술, 전문인력을 개발 보유하고 고품질 시공을 통한 수요자의 만족을 극대화하며 새로운 건설시장을 적극 개척하는 등 인고의 노력과 도전을 추구해야 합니다.

올 한 해 우리 협의회에서도 회원사의 노력을 지원하고 뒷받침하기 위해 기술정보지 및 일위대가 등을 통한 새로운 기술정보의 지속적인 제공과 신규업역의 발굴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는 여러분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고 가정과 일터에 웃음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