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변화 맞춰 업계 장기적 성장 방안 모색

존경하는 전문건설 회원사 여러분!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전을 알리는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는 푸른 용의 힘찬 기운으로 소망하시는 모든 꿈이 비상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부터 정부의 건설업 상호시장 개방이라는 불공정한 건설정책으로 인해 우리 전문건설업계는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회원사들의 단결된 힘을 통해 정부와 국회에 지속적으로 우리의 목소리를 강력히 요구한 결과, 상호시장 개방에 대한 전문건설 보호구간을 마련하는 법안 통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이는 전문건설 업역 회복뿐만 아니라, 우리 전문건설이 건설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새로운 전환점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도회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문건설 업역보호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그리고 공사 수주 확대를 위해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가며, 회원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3년간 우리 전문건설인들은 정부의 불공정한 건설산업 생산체계에 적극 대응해 단기적인 성과를 이끌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시작에 불과하며 도회와 회원사 모두가 힘을 모아 함께 노력해 건설업계의 변화에 맞춰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올해는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돼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갑진년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