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공사비 확보·회원사 새 일감 창출 매진

존경하는 전문건설인 가족 여러분! 2024년 희망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시작과 성장의 기회를 상징하는 청룡의 해입니다. 회원님들의 사업에도 새로운 기회와 성장의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세계 경기침체와 어려운 건설환경 속에서도 전문건설인의 자부심을 가지고 각자의 현장에서 전문건설업의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 우리는 전례 없이 혹독한 시장 환경과 마주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건설시장은 이미 성숙기를 넘어섰고 주택시장 또한 세계경제와 정부정책에 따라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의 본질은 과거와 같이 성장과 후퇴를 반복하는 사이클상의 문제가 아닌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라는 것이며, 임기응변식 대응이 아닌 근본적인 혁신을 요구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때에 협회는 회원사의 일감창출과 권익보호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적정공사비 확보 및 소규모 복합공사 전문건설업 발주, 주계약자 공동도급공사 발주 확대 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중소 전문건설업체가 숨을 쉴 수 있는 정책이 펼쳐지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문건설업계 또한 무한경쟁의 치열한 무대 위에 서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작금의 현실에 주저앉기보다는 주어진 환경에 적합한 형식과 대안을 찾아가야 할 것이며, 협회는 그 엄중한 과제를 회원사 여러분과 함께 풀어가겠습니다.

끝으로 올 한 해도 회원사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며 모두가 대한민국의 건설 주역이 될 수 있기를 축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