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산업 기업인 KX그룹이 베트남 중부 지역 후에에 국내 기업 최초로 골프리조트 단지<조감도>를 조성한다.

17일 KX그룹에 따르면 후에 지역 해안가에 36홀 골프장 및 5성급 호텔 등을 연내 착공할 예정이다.

후에는 한국 관광객이 많이 찾는 다낭의 이웃 도시이자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수도가 자리 잡았던 역사 유적 도시이다.

최상주 KX그룹 회장은 최근 베트남을 방문해 응우옌 푸엉 후에 성장, 쭝 후에 문화재보호센터장 등을 만났고 골프 리조트 건설을 위한 인허가 절차를 이른 시일에 마무리 짓고 KX그룹이 연내에 리조트 건설을 시작하기로 합의했다.

KX그룹이 건설하는 골프 리조트는 후에성 해변 지역인 퐁 디엔현에 부지 270만㎡(약 80만평) 규모로 조성되며 36홀 골프장, 500실 규모의 5성급 호텔, 고급 풀빌라 300채 등이 들어선다.

오는 2026년 말부터 2027년 초 사이에 단계적으로 개장한다.

사업 예정 부지는 지난해 개장한 푸바이 국제공항 및 후에 시내에서 자동차로 30분 정도면 닿을 수 있다.

푸바이 국제공항이 개설됨에 따라 한국에서 오가기도 수월하다.

지난해 8월 인천공항과 푸바이 공항 간 첫 전세기 운항이 시작돼 인천에서 4시간이면 현지에 도착한다. 정기 항공편 운항도 추진되고 있다.

KX그룹은 국내에서 클럽72, 신라CC, 파주CC 등 7개 골프장을 운영하는 골프 산업 기업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