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육원 홈페이지서 선착순 온라인 접수
교육비 전액 무료… 기숙사 및 식사 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충북 음성, 원장 장진호)이 ‘2024년도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조합 기술교육원에서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수강생들이 디지털건축설계(BIM) 교육을 받고 있다.
◇조합 기술교육원에서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수강생들이 디지털건축설계(BIM) 교육을 받고 있다.

모집 대상은 만 15세 이상 고용보험 미가입자로 교육 수료 후 취업을 희망하는 자이다. 현재 고3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진행되며 △디지털건축설계(BIM) △공간정보(측량) △스마트설비(배관, 용접) 등 3개의 학과로 이뤄져 있다.

디지털건축설계(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이하 BIM) 학과에서는 건설 분야의 디지털화에 맞춰 디지털건축설계를 배울 수 있으며, 3차원 건축 데이터 작성 및 편집,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역설계 등 교육을 통해 디지털건축설계 기술인을 양성한다.

스마트설비(배관, 용접) 학과에서는 건축설비 분야의 요구를 반영한 배관설비, 에너지설비, 공조냉동설비, 특수용접 등 관련 이론을 토대로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기능을 연마해 배관, 용접 및 시설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한다.

마지막으로 공간정보(측량) 학과는 기술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유일의 토목분야로 토목CAD, 건설공사 시공관리, 공간위치를 측정하고 재현하는 실무능력과 드론, 헨(GNSS), 토탈스테이션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측량 기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조합 기술교육원은 국가기술자격증 실기시험장소로 미리 체험할 수 있어 자격 취득에 유리하며, 국가기술자격증 1인 2자격 이상 취득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교육일수의 80% 이상 참여 시 1종목에 대한 필기면제 혜택은 물론 교육 수료 시 건설인 등급범위 중 학력부문 학점(12점)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교육생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기숙사 및 식사, 귀가차량 등도 무료로 지원된다. 교육 중 훈련수당, 장학금, 취업연계 등의 교육 특전을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지원자 중 면접과정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한다. 온라인 접수는 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scfcac.co.kr)에서 이뤄지며, 방문접수는 조합 기술교육원 음성본원(충청북도 음성군 금왕읍 금일로 492-62)에서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조합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계자 통화를 원한다면 조합 기술교육원 교학팀(043-879-2313)으로 문의한다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