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아스팔트 제조 전문기업 한국석유공업은 복합방수공법 ‘폴리탑 시스템(Poly-Top SYSTEM)’을 개발해 국토교통부 건설신기술 인증(제982호)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한국석유공업이 개발한 공법인 폴리탑 시스템은 도막방수재(도료를 도포해 형성하는 방수재)와 시트방수재를 부착해 표층 분리를 억제하는 복합방수공법이다.

이 건설신기술은 바탕면과의 결속이 가능한 기능성 도막재와 주름 저감형 방수시트를 전면에 부착하는 공법으로 도막방수재와 시트방수재를 동시에 시공한다. 현장의 시공성과 경제성, 품질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국석유공업은 해당 신기술을 파트너사 기술 세미나 등에서 홍보하고, 적극적으로 영업을 진행해 빠르게 매출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공법의 모든 구성자재가 친환경 인증자재로 구성돼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부합하는 건자재라는 점과 방수 취약부인 접합부에 대한 시공품질을 강화했다는 점 등을 차별화 요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강승모 한국석유공업 대표는 “이번 건설신기술은 한국석유공업이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ESG 경영 실천’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과 방향성이 일치한다”며 한국석유공업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건설신기술을 개발해 나감으로써 지속가능한 건자재 제조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