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건설경영CEO과정 특별 강연자로 초청
대통령 재임시절 일화‧건설업계 독려 등 전해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이은재, 이하 조합)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열린 동국대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 두 번째 강의를 개최하고, 이명박 전 대통령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오른쪽 세 번째)이 이은재 조합 이사장(네 번째) 및 임직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명박 전 대통령(오른쪽 세 번째)이 이은재 조합 이사장(네 번째) 및 임직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는 이은재 이사장, 장석명 감사, 한호섭 경영기획본부장, 최대웅 자산운용 본부장 등 조합 임직원을 비롯해 건설경영CEO과정 2기 원우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연자로 나선 이명박 전 대통령은 “이렇게 전문건설공제조합 건설경영CEO과정 강연에 와서 건설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지니 오랜만에 고향에 돌아온 듯한 느낌”이라면서 “국내 건설업계가 어려운 시기에 건설산업의 주축인 여러분들께서 기업가정신을 가지고 건설업계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전 대통령은 녹록지 않은 건설경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계를 위해 기업가정신을 강조하고, 대통령 재임 시절 외교‧정치 등 다양한 일화를 전했다.

이은재 조합 이사장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조합 건설경영CEO과정에 어렵게 모셨다”면서 “이 전 대통령께서 말씀 하신 기업가정신을 마음 속 깊이 새겨 들어 우리 건설업계가 우뚝 일어설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문조합과 동국대가 함께하는 ‘건설경영CEO과정’ 2기는 건설업계를 선도하는 오피니언 리더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 리더십 배양을 돕고, 건설산업 발전을 위한 토론 및 건설업계 정보교환 등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된 최고경영자 과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