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일류로 간다 (주)충전공영개발

◇이귀식 대표
걸이식 공법으로 공기 단축…내구성 반영구적
호남고속철도 공주역사·김해국제공항 등 적용

끊임없는 혁신의 추구로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증대시키며, 꾸준한 신기술 개발로 지붕판금 및 강구조물공사에 두각을 나타내는 전문건설회사가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주)충전공영개발(대표 이귀식). 충전공영개발은 지난 1991년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금속 슬라이딩시스템 단열지붕, 강구조물·자주식 주차시스템, 사이포닉 우수배관시스템공사를 수행하며 이미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원터치 루프판넬 시스템을 개발해 수행함으로써 국제적 수준의 특화된 기술력과 경쟁력 확보 등을 강화,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원터치 루프판넬 시스템은 기존의 볼트공법과 스탠딩 쉬밍(Seaming)공법의 문제점과 단점을 완벽하게 개선해 쉬밍작업과 볼트가 필요없는 걸이식 공법을 적용함으로써 공기 단축 효과와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확보했다.

◇원터치 루프판넬 시스템이 적용된 호남고속철도 공주역사 공사.

겹침부분과 중간부분의 모양이 동일해 미려한 외관과 개·보수가 용이하고 단열과 흡음의 극대화 등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한다. 또한 슬라이딩 클립을 사용함에 따라 지붕재의 열에 의한 수축·팽창에 완벽하게 대응해 무하자 시공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 성형 및 조립이 가능해 판재 길이의 제한이 없고, 내·외부 강판이나 단열재, 중간 보강재 등의 재료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세 가지 타입(Single, Similar, Difference Roof Type)이 있어 해당 건축물의 용도에 맞는 사양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호남고속철도 공주역사, 고양시 농수산물센터, 당진화력발전소, 서울역, 김해국제공항(2단계 확장) 등 다수의 발전소, 철도, 공항, 유통, 공장시설에 적용됐다.

이를 통해 지난 2005년, 2007년 건설문화대상 전문건설부문 수상과 2009년 국토해양부 표창장, 2012년 건설문화대상 기술개발부문 표창장을 수상해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충전공영개발은 원터치 루프판넬 시스템 외에도 장지간 보로 단면 강성을 보강해 슬라브 하부의 공간에서 내부기둥을 배제한 자주식 주차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 대표는 “신기술·신공법 개발과 V.E (Value Engineering)에 총력을 기울여 고객의 Needs에 맞춘 완벽한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2013년 베트남 지사 설립과 이라크, 베트남, 파푸아뉴기니 등 해외공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안전, 신뢰, 최선, 도전의 핵심 가치(Core Values)를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 조직역량 극대화, 기술혁신을 경영 철학으로 내세워 “일할 맛이 나는 일터 조성으로 직원들에게 직장생활의 질과 역량을 향상시키고 끊임없는 혁신 추구로 기업가치의 지속적인 증대를 추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시봉 기자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