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 올댓비즈 사이트 개통

새 제도 시행 땐 자동알림도

“정부와 지자체가 현재 시행하는 기업 지원제도가 많다고 들었는데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막막해요. 우리 회사에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바로 찾을 수 있다면….”

뿔뿔이 흩어진 기업지원제도를 검색하느라 인력·시간을 낭비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가 맞춤 솔루션을 제시했다.

대한상의는 부처별·지자체별 기업지원제를 총망라한 검색사이트 ‘올댓비즈(allthatbiz.korcham.net)’를 구축, 20일 정식 개통했다고 밝혔다.

대한상의는 “수많은 정보가 산재해 기업들이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는다. 필요로 하는 지원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올댓비즈는 정부와 지자체 기업지원제도를 자금, 판로, 인력, 연구개발, 인증, 회계, 창업 등 7개 분야로 분류하고 기업 규모와 업종, 소재지, 지원희망 분야 등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적합한 제도를 바로 찾을 수 있는 맞춤형 검색방식을 적용했다.

또 평소 지원받고자 하는 지원제도가 시행되는 즉시 문자나 이메일을 통해 자동으로 공지하는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보를 주고 받는 공간도 마련했다. 신청절차,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대면평가 유의사항 등 유경험자 노하우를 생생하게 듣는 ‘정부지원 묻고 답하기’ 코너다.

올댓비즈는 민간차원의 기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금융기관·컨설팅업체 등에서 제공하는 기업지원 상품과 서비스 정보를 수록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