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과도한 냉방은 안구건조증뿐 아니라 냉방병으로 인한 눈 충혈을 일으키는데, 이를 단순 피로 등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다른 질환의 전조 증상일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면역관리에 소홀할 경우 만성질환인 아토피와 같은 피부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를 통한 건강 유지가 필요하다. 이러한 측면에서 면역력 저하로 나타나는 증상과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이다. 유산소 운동은 면역세포를 활발하게 만들어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공부나 과도한 업무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는 컨디션과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다래추출물은 면역과민반응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래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줘 건강한 신체관리를 할 수 있다.

연령별, 성별 맞춤형 비타민 브랜드로 유명한 스페쉬의 인트리트는 국내 유명 대학 연구진이 개발한 천연 다래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면역과민반응 개선에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하나다.

이 건강기능식품에 함유된 다래추출물은 식용과일인 천연 다래로부터 추출한 천연 성분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특허를 취득한 원료를 사용했으며 장기간 섭취로 인한 부작용 우려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따라서 스패쉬의 인트리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균형을 통한 건강 증진을 기대할 만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