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최대 상권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각화’ 단지 내 상가가 23일 입찰을 앞두고 있다. 아파트 740가구와 오피스텔 154실의 고정수요를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상가는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로 로비층~지상 2층이며 오피스텔 5실, 아파트 24실 총 29개 점포로 구성된다. 상가가 위치한 ‘힐스테이트 각화’는 광주 북구의 최중심지로 동광주IC와 제2순환도로가 인접해있어 시내 및 시외로의 이동이 쉽고 근린공원을 비롯해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많고 뛰어난 교육환경까지 자랑하는 곳이다.

또 단지 인근에 농산물도매시장, 도시첨단물류단지(예정) 등 대규모 유통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단지 내 고정수요와 함께 인근 대단지들의 배후수요지로 유동인구가 매우 풍부하며, 도로를 경계로 연이은 대규모 상업시설 개발계획으로 향후 광주 북구의 중심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는 ‘ㄷ’자 형태로 돼 있어 3면이 대로변에 접해 있고 260m의 스트리트상가로 구성돼 단순한 기존의 단지 내 상가를 뛰어 넘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힐스테이트 각화 상가’는 오피스텔 2층 2개 점포를 제외하고 전 상가가 지상 로비층에서 보행로와 대면하고 있어 지역 내 다른 상가보다 구성면에서 메리트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가는 상업시설과 주거공간을 완벽하게 분리해 주차는 물론 쾌적한 동선 구성으로 방문고객의 편리함까지 추구한다.

한편 경쟁입찰은 광주 남구 월산동 148-6번지 힐스테이트 각화 모델하우스에서 진행한다. 홍보관은 광주 서구 광천동 60-20 1층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