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단지내의 동일한 크기라도 강이나 바다·산·공원 등 조망이 뛰어난 고층과 저층의 매매가 차이는 수천만원까지 난다. 대표적으로 한강 조망이 가능한 강북과 강남 유명 아파트들의 집값이 상승세를 유지하면서 인기가 끊이지 않는 것만 봐도 잘 알 수 있다.

특급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는 바다 전망과 설악산 360도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아파트가 강원도 속초에 들어서 수요자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11월 중 분양을 앞둔 ‘속초미소지움더뷰’<조감도>는 35층의 속초 초고층 아파트로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또 단지 전방 500m 거리에 청초호가 위치해 있어 호수를 바라볼 수 있으며, 설악산까지 다채롭게 조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입지를 자랑한다.

분양 관계자는 “동해 바다와 설악산 등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인 속초의 압도적인 파노라마 조망권을 자랑하는 초고층 35층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특히 동해대로와 동해고속도로 및 동서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서울 수도권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속초 부동산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속초미소지움더뷰는 전용면적 67㎡·74㎡·84㎡A·84㎡B·145㎡ 등 5개 타입, 총 368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며 최고층에는 145㎡ 펜트하우스가 들어선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일조량과 조망권을 극대화했으며,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4Bay 구조로 설계됐다.

아파트 반경 2km 이내에 이마트·롯데슈퍼·농협하나로마트·속초중앙시장·메가박스 등이 밀집해 있으며, 청봉초등학교·청호초·중앙초·속초중학교·설악중·속초여자중·설악고등학교·속초여자고 등 주요 초·중·고등학교가 아파트 1~2km 내에 위치해 있다.

홍보관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1034-4번지 3층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