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 타운하우스단지 ‘테르바움’이 속초시 노학동 부지에 1만평 규모로 16개동 5개 타입, 총 199세대 분양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 테르바움 부지 인근에 있는 척산온천호텔 야외무대에서 ‘속초 테르바움과 함께하는 힐링음악회&사업설명회’가 열릴 계획이다.

테르바움은 지하 1층 주차장부터 지상 4층 규모 테라스하우스다. 수요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평면타입과 함께 모든 세대에는 4BAY 구성이라는 특징을 가졌으며 층간소음을 잡기 위해 첨단설비를 적용한 층고 2.6m로 설계될 예정이다.

평면별로 74㎡A 108세대, 74㎡B 16세대, 86㎡ 66세대, 106㎡(복층형) 3세대, 110㎡(복층형) 6세대 등이 예정돼 있다. 교통중심 쾌속요지로 속초IC가 근거리에 있으며 양양 고속도로와 속초KTX역(2025년 예정) 최근접지에 위치해 서울과 수도권을 있는 편리한 교통망이 갖춰진다.

또한 온정초교·속초중·속초여고·경동대·속초 의료원·마트 등 단지 인근에 인프라가 위치해 있으며 설악산·동해안·영량호·청초호 등 자연의 4계를 전망할 수 있는 자연환경이 인근에 있다. 시행은 ㈜소학타운개발이 맡았다.

속초는 동서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서울과의 소요시간을 90분대로 단축시켰으며, 2025년 완공 예정인 속초 KTX역은 서울까지의 거리를 70분대로 단축시킬 전망이다. 이밖에도 8.2부동산대책의 영향이 적은 지역으로 집 담보대출 LTV·DTI 강화, 매수자금 출처소명을 주내용으로 하는 투기과열지구 지정의 영향을 덜 받는 지역이다.

속초 테르바움은 고급형 테라스하우스 분양 단지로 실거주 공간뿐만 아니라 웰빙하우스, 세컨트하우스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테르바움 홈페이지 또는 속초 사전홍보관 및 선정릉역 인근 위치한 홍보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