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 국가기술자격 취득 장려·윤리경영 실천

㈜한스아이디 한기원 대표는 37년간 건설업에 종사하며 전문건설업계의 상생발전에 힘써 왔다. 실내건축공사업이 디자인(설계)과 시공능력을 동시에 요구하는 전문분야임을 수많은 실적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발주처가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일궈 왔다.

이와 함께 업계를 위한 우수 인재 육성사업 및 재능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등 건설사업자의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 대표는 또 건물 자체의 중량을 줄이고, 마감공사를 동시에 진행함에 따라 공사기간과 비용을 줄이는 녹다운(knock-down) 신공법을 적극 도입, 매년 발주자와 원도급건설사들로부터 우수협력사 표창 및 준공 감사패를 받는 등 시공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기술자 및 기능인 양성을 위해 회사의 모든 직원에 대해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가입 및 경력 관리를 독려하고, 국가기술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물적 지원과 자격증 취득자에 대한 포상 등을 실시하는 등 근로자에게 동기부여를 아끼지 않고 있다.

한 대표는 실내건축공사업 및 전문건설업계 발전 및 윤리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서울시회 부회장과 실내건축공사업협의회 수석부회장으로 적정공사비 확보 및 업계 상생발전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중앙회 윤리위원으로 업계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회적 약자 및 고령자, 지역발전을 위한 생활환경 조성 등 서민의료 복지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