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재 이사장 “비용절감 통한 이익극대화 총력
조합 신사업 실현하는 한 해 될 것”

전문건설공제조합이 지난달 29일 서울 동작구 전문건설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창립 3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은재 조합 이사장(왼쪽 네 번째)과 조합 임원진이 창립 36주년 기념 떡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이은재 조합 이사장(왼쪽 네 번째)과 조합 임원진이 창립 36주년 기념 떡케이크 커팅식을 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조합 임직원 130여 명이 참석해 변화와 혁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은재 이사장은 창립 기념사에서 “지난해 조합의 경영실적은 우수했지만 올해 기준금리 인하 전망에 따라 자금운용 수익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건설수주가 급감하면서 영업실적도 악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어 이 이사장은 “조합원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이고, 이익극대화는 성과 창출의 핵심 원천이라는 우리 조합의 10계명을 항상 되새기면서 불필요한 비용을 줄여 이익극대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이사장은 “조합의 조직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서라면 가보지 못한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면서 “조합에서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보증요율 및 한도체계 개선, 조기경보 시스템 고도화 등 굵직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조합의 신사업인 건설경영CEO과정 2기, 아프리카 10여개국과 함께하는 국제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응원해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