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브리핑

새만금방조제 군산쪽 입구에 관광객을 위한 공원이 조성된다. 군산시는 방조제 입구에 비응공원을 조성하고자 설계용역을 완료했으며 3월에 착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0억원이 투입될 비응공원은 새만금을 상징하는 광장과 다양한 문화와 휴식 장소를 갖춘 다목적 잔디광장으로 개발된다. 4만9000㎡ 부지의 이곳에는 파노라마 분수대와 벽천 분수, 야외무대, 화장실,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한강 지천교량 3곳 새로 건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 강북지역의 지천을 횡단하는 홍제천교·욱천교·봉원천교 등 교량 3곳을 2012년까지 새로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시는 기존의 교량은 건설된지 20년이 넘어 낡은데다 자전거도로·산책로가 분리되지 않은 탓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새로 세우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기존 교량을 철거한 뒤 가까운 자리에 새 교량을 건설하되, 폭을 0.8~2.4m 넓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분리하고 교량 높이도 기존보다 1.5~2.4m 높여 침수를 예방할 계획이다. 홍제천교와 욱천교는 이달 공사를 시작해 10월에 완료되며, 봉원천교는 내년 초에 착공해 2012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광교신도시 올 7518가구 분양

경기도시공사는 올해 광교신도시에 주상복합 2257가구 등 7518가구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또 원천저수지 주변에 위치한 업무복합시설과 경기도청사 인근의 중심상업용지, 도시 지원시설 용지 등 주요 핵심용지도 올해 공급된다.

근린공원에 입지해 주거환경이 쾌적한 클러스터형 주거전용 단독주택용지는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공급중이다. 한편 광교신도시에는 오는 9월 울트라건설 아파트를 시작으로 올해 7개 블록에 6400여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당산동~여의도 육교 건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영등포구 당산동과 여의도 국회를 연결하는 육교<사진>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약 200억원을 들여 2014년 12월 완공할 예정인 이 다리는 길이 278m, 폭 7.3m로 부드러운 물결의 일렁임을 본떠 샛강과 조화되도록 디자인됐다. 다리 위에는 자전거길과 노약자용 엘리베이터, 야간 경관 조명 등도 설치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