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쉽게, 보기 편하게’ 조합원 편의성 높여

주요 메뉴 바로가기, 메뉴 검색, 지점 메시지전송 등 기능도 추가

전문건설공제조합은 조합원이 보증, 융자, 공제 등 조합 업무를 위해 접속해 이용하는 인터넷 업무서비스 사이트(http://ebiz.kscfc.co.kr)를 전면 개편하고 16일 새롭게 선보였다.

◇8월16일 새로이 개편한 인터넷 업무서비스 사이트 초기 화면 모습.

이번에 리뉴얼한 인터넷 업무서비스 사이트는 기존보다 조합원들이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업무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조합원이 직관적으로 필요한 메뉴들을 찾기 편하도록 사이트를 개선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주요 메뉴의 바로가기’를 전면에 배치한 메인 화면이다. 화면을 조합 CI를 표현한 4개 영역으로 나누고 조합원들이 가장 즐겨 찾는 메뉴들로 구성해 메인 화면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서비스 선택이 가능하게끔 했다.

특히 전면에 배치되는 주요 메뉴 바로가기는 시기별로 조합원이 자주 쓰는 서비스들로 변경된다. 예를 들면, 정기 신용평가 기간에는 신용평가 서류제출 메뉴가 등장하는 식이다.

또한 메인 화면의 주요메뉴 바로가기 외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도 강화했다. 상단 메뉴는 마우스 이동만으로도 하위에 속한 업무를 모두 볼 수 있다. 또한 사이트 최상단에는 ‘메뉴검색’ 기능을 추가해 필요한 업무서비스를 바로 찾을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조합원이 일일이 메뉴를 선택해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 수고를 덜고, 필요한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속지점에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지점 메시지전송’ 기능이 추가된 것도 특징이다. 조합원이 효율적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팩스발송 같은 반복적인 내용에 대한 간단한 메시지 전송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도록 메뉴를 개설했다.

메시지는 4가지 특정 전송내용을 선택하거나 15자 미만 한글을 직접 입력해 지점으로 전송할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조합원이 업무를 위해 사용하는 보증·융자·공제·신용평가 등의 인터넷 업무 메뉴들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조합원 입장에서 편의성을 최대한 향상시키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변경은 물론 신규 기능을 꾸준히 도입해 조합원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